[2013교육역량강화사업] "DU 튜터링" 실시 안내 및 참가팀 추천 요청
등록일 2013-09-23
작성자 김홍진
조회수 3100
- 첨부파일참가신청서_서식[3].hwp
- 첨부파일DU튜터링_안내[3].hwp
1. 사업개요
가. 사업구분
- 사업명 : 2013교육역량강화사업
- 세부사업명 : 교수학습역량강화사업
- 세부프로그램(주요내용) : 학습력 강화프로그램(DU 튜터링)
나. 사업내용
1) 구성 및 운영규모
구분
|
운영주제별 내용
|
비고
|
|
인원구성
|
튜터 1명, 튜티 최대3명, 지도교수 1명
|
||
지원규모
(인원)
|
130팀(520명)
· 학과별 배정팀 수 참조([붙임1]참조) |
||
참가자격
|
튜터
|
튜티
|
제시조건 모두 만족 |
|
|
2) 참가신청 방법
- 신청기간 : 모집공고일부터 ~ 2013.9.23.(월) 17:00까지
- 신청방법 : 학과(전공)단위로 신청하며 학과장이 튜터, 튜티를 추천하고, 참가신청 제출서류를 교육개발센터에 접수,
- 학과별 배정 팀수 [붙임1] 참조
- 제출서류 : 참가신청서[붙임2], 튜터 성적증명서, 튜티 수강신청 확인서 1부, 튜티 성적증명서 각 1부(※ 제출서류중 '수강신청 확인서'는 종합정보시스템(TIGERS)의 수강신청조회 정보를 출력)
3) 운영방법
- 튜터링 교과목: 2013학년도 2학기 개설 전공 교과목(전공기초, 전공선택, 전공필수)에 한함, 튜터는 해당 과목 A학점 이상 취득, 튜티는 미이수한 과목이어야 함.
- 활동기간 내 총 8회 이상 튜터링 실시(주 1회 이상, 회당 약 2시간)
- 매회 활동보고서 작성, 2명 이상의 튜티 참석을 원칙으로 함
- 지도교수 면담을 실시하여 학습활동에 대한 점검 및 지도 실시
- 팀원 변경 및 팀 활동 중단시 교육개발센터의 운영 절차를 따름
- 활동보고서, 지도교수 면담보고서, 최종보고서, 설문지 및 학습포트폴리오 제출 세부 방법은 [붙임1] 참조
4) 지원내용
- 튜터수당 20만원 지원
- 팀활동비 20만원 지원
- 지도교수 학생지도비 15만원 지원
- 지도교수 학생지도비 15만원 지원
- 지도교수 교원업적평가(교육업적) 학생지도실적 1점 부여
- 튜터수당 지급 요건 및 지원내역: [붙임1] 자료 참조
2. 우수 DU 튜터링 시상
가. 우수 DU 튜터링 선정 심사방법
- 활동 종료 후 학습활동을 심사하여 우수 DU 튜터링 선정 및 시상
- 심사위원 5명을 위촉하여 각 평가항목의 배점에 따라 평가 실시
- 각 심사위원의 평가결과를 반영한 순위점수를 교육개발센터에서 순위평균으로 환산하여 최종평가로 반영하여 선정
- 심사기준: 학습포트폴리오 구성요소(10%), 활동보고서(20%), 최종보고서(20%), 학습결과물(20%), 학점(30%)
나. 시상내역
구분
|
시상팀수
|
시상 내역
|
비고
|
최우수상
|
1팀
|
상장, 태블릿PC(540,000원 상당) × 학생 4명(튜터, 튜티)
|
|
우수상
|
8팀
|
상장, 외장하드(200,000원 상당) × 학생 4명(튜터, 튜티)
|
|
장려상
|
20팀
|
상장, 외장하드(100,000원 상당) × 학생 4명(튜터, 튜티)
|
※ 선발된 팀수와 심사결과에 따라 각 상별 시상내역이 변경될 수 있음.
3. 추진일정
일정
|
사업내용
|
비고
|
2013.9.9(월) ~ 9.23(월) | 공고 및 접수 | 현수막, 포스터, 본교 홈페이지 |
2013.9.30(월) | 선정결과 발표 | |
2013.10.2(수) | 오리엔테이션 | 선정팀 사전 교육 |
2013.10.2(수)~12.6(금) | 선정팀별 튜터링 실시 | 8회이상 주간학습활동보고서, 지도교수 면담보고서, 최종보고서 제출 |
2013.12.9(월)~12.20(금) | 학습포트폴리오 제출 | 기제출보고서, 설문지, 학습자료 및 결과물 일괄제출 |
2013.12.30(월)~2014.1.10(금) | DU 튜터링 평가 | 교과목 성적 반영 |
2014.1.15(수) | 우수 DU튜터링 팀 발표 | |
2014.1.22(수) | 시상식 | 우수 DU튜터링 팀 시상 |
※ 세부일정은 사업추진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음.
4. 문의처 : 교육개발센터(교내 5437,5438).
붙임 1. DU튜터링 안내 1부.
2. 참가신청서 서식 1부. 끝.